본문 바로가기

구매

면순이의 솔직한 라면 후기(노브랜드 튀김우동나베, 농심 튀김우동, 진짜장, 굴진짬뽕, 짬뽕 왕뚜껑)


나는 라면이 너무 좋다♡♡
건강을 매우 챙기는 편인데 라면만은 못 끊는다. 최애는 불닭까르보나라...
밥을 먹었어도 간식으로 1일 1라면은 하고있다.
반면 운동도 짬 내서 조금씩 하는편이고, 채소, 과일, 고기도 균형적으로 잘 먹는 편이기도 한데...
이런 경우에는 종합검진을 하면 어떻게 나올지 정말 궁금하다 ㅋㅋㅋㅋ
아직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서른살이 되면 기념으로 해봐야지... 아직은 몸에 아무런 이상이 느껴지지않는다.

이번주에도 무려 5종의 새로운 라면을 먹어봤다. 사실 후루룩 국수도 먹었다. 근데 그건 정말 의외로 진짜 잔치국수 맛이었다. 잔치국수가 먹고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봉지 뒷면에 면을 따로 삶아서 국물을 부어 먹는 레시피가 있는데, 그대로 하면 잔치국수 먹고싶을때 만족스러울듯 하다.

생각해보니까 나가사끼짬뽕도 먹었네... 결국 7일동안 7라면을 먹었다. 이러고서 무슨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ㅋㅋㅋㅋ 그런데 다이어트랑 라면이랑 크게 관계가 없는것 같다. 몸 라인을 근육근육하고 멋지게 정리할거면 까다로운 식이요법이 필요한데 사실 난 라면 먹으면서도 잘 유지하고 있다. 하다못해 하루에 30분이라고 꼭 걸으려고 노력하긴 한다.
국물도 완전히 먹지는 않으려고 한다.

어디까지나 노력...은 한다 ㅋㅋㅋ


어쨌거나 이번주에 새로 슈퍼를 오가며 집어온 라면들에 대한 솔직 후기를 남겨본다.


1. 노브랜드 튀김우동나베

음....그냥 생생우동이랑 비슷한 맛이다. 저 튀김은 정말 튀김이다. 튀김반죽을 튀긴맛! 난 개인적으로 저런 자투리 튀김을 얹어먹는 걸 좋아하는데 먹는 타이밍을 잘못 잡았더니 물렁물렁해서 국물에 다 풀려버렸다. 반드시 튀김을 마지막에 넣고 그냥 국물과 함께 바로 먹어야한다!!

특이한 점은 가스렌지 위에 바로 올릴수 있다는 점이다.  like 한강... 캠핑가서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설거지도 안해도되고 그릇도 안챙겨도 된다.
그러나 장점은 설거지가 없다는 것 뿐.
맛은 딱히 특별하지않다.

어차피 직접 끓여먹는거니까 파랑 고춧가루 조금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
아니면 추우니까 문열고 오들오들 떨면서 야외느낌으로 브루스타로 끓여먹으면 맛있을듯 ㅋㅋㅋ



2. 농심 튀김우동면

이거슨!!! 내 최애 컵라면중 하나인 튀김우동! 이 봉지로 나왔다 ㅋㅋㅋㅋㅋㅋ
수영하고나와서 매점에서 이거 하나 딱 먹으면 정말 행복한데...
국물이 맛있다.
굳이 왜 예쁘지도않은 끓인 사진을 올렸냐하면, 국물이 저 색이어야한다.

컵라면은 국물 색이 좀더 연했던것 같은데 얘는 그러면 안된다.
ㅋㅋㅋ레시피 안읽어보고 끓이다가 한번 망했다. 밍숭맹숭.
꼭 봉지뒤를 읽어보고 계량컵으로 넣자.
아니면 일단 약간 짜겠는데 싶게 끓여서 뜨신물을 넣는것이 좋겠다.

컵라면하고 똑같진 않지만 재구매 의향이 있다. 겨울에는 튀김우동이지 ㅋㅋㅋㅋ



3.진짜장/굴진짬뽕

진짜장은 이미 많이 먹었던것 같지만 일단 가져왔다. 그런데 끓이고보니 뭔가 달라진 점이.... 건더기중에 계란후라이 모양 어묵(?)이 있다 ㅋㅋㅋㅋ 새끼손톱만한데 너무 귀여워서 끓일때 기분이 좋다.
원래 진짜장 먹을땐 반숙 계란후라이를 하나 해서 같이 먹어야 제맛인데 그 건더기 구경한다고 타이밍 놓쳐서 그냥 먹었다.

진짜장먹을때 꿀팁은...
(1)액상 스프니까 면 끓이고나서 물 다 빼는게 낫다
(2)계란후라이랑 고춧가루는 꼭 필요하다
(3)계란 후라기모양 건더기는 끓일때 구경하자.
왜냐하면 짜장소스를 넣고나면 슬프게도 귀여운 계란후라이 건더기가 자취를 감춘다.. 온통 새까매져서 도대체 어딨는지 모르겠음. 찾아도 노란 노른자는 이미 시꺼매진 뒤 흑흑



굴진짬뽕을 먹을때 주의할점은,
면이 진짜장이랑 완전 다르다. 진짜장의 굵은 면이 아니니 혹시 그걸 기대하고 산다면 다시 생각해볼것. 그냥 보통 라면 면이다.
나는 맨처음부터 후레이크를 넣고 끓였는데 면을 넣으려고 뚜껑을 열었을때 정말 웃기게도 미세하게 굴냄새가 났닼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나도 모르게 웃었음ㅋㅋㅋ 귀여웡

그리고 국물에서 약간 불향...이 나서 특이하다. 불향을 내는 조미료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게 들어있나! 여튼 맛있었다.

하지만 내 입맛에는 왠지 오늘 먹은 나가사끼 짬뽕이 더 익숙하다
근데 이건 개인차일뿐 굴진짬뽕도 맛있다!!!



4. 짬뽕 왕뚜껑

왕뚜껑에 대한 나의 사랑이 식을뻔했다. 이거 정말 호불호 갈릴것 같은데 일단 짬뽕맛인지 느끼기도 전에 나한테 너무 짰다!!!! 찾아보니 왕뚜껑 시리즈중에 이게 가장 나트륨 함량이 높다는 것 같다.

학창시절 나의 최애 컵라면이었는데...
하마터면 잃을뻔 했어.. 다행히 집에서 먹고있었던지라 뜨거운물을 급하게 선 넘어서까지 부어주었다.
그랬더니 애매한 맛이 되어버림...
나트륨의 노예들에게 알맞는 라면입니다.
좋아하는사람은 엄청 좋아할것 같은맛
하지만 역시 내게 왕뚜껑은 오리지널이....

참치마요 삼각김밥에 가장 잘어울리는 컵라면이다♡
왕뚜껑도 봉지라면으로 나왔다는것 같은데 마트갔다가 발견하면 집어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