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일주일 다이어트 망한 이유, 망한 후기 - 다이어트는 계속된다. 성공할때까지!!!!

다이어트 7일째입니다(12/6).

 

예에~ 망했어요. 운동 하나도 안함

 

그리고 망했어요! 네 저는 단기다이어트에 성공해본적이 소개팅 직전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앞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저는 3개월 이상의 장기 다이어트에 소질이 있어요. (라고 말해보지만 매번 불안합니다.)

1주일마다 정리된걸 기록하는 이유는, 뭐가 문제인지 알기 위해서입니다.

 

일단 사이즈는 전혀 줄지 않았고, 몸무게는 심지어 0.5 kg 늘어났습니다. 48.5 에서 49kg이 됐어요.

저는 다이어트 시작할때 매일 몸무게, 먹은것(주식, 간식, 음료까지 전부다), 운동, 취침, 물 먹는 양을 기록합니다.  기록은 하는데 스트레스는 안받아요. 왜냐하면, 어차피 먹은걸 하나하나 떠올리다보면 문제점이 보이기때문입니다.

"콩알 하나까지 기억해야돼!" 라던가 "아 기록해야되는데 너무 많이 먹었어!"라는 생각은 절대 안합니다.

그냥 주우우우욱- 기록하고 자기전에 블로그에 기억나는대로 써둡니다. 심지어 넘나 맛있어서 또먹어야겠다고까지 씁니다. 당일에 못적었으면 다음날 적어요. 그런데 이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잘 기억나지 않아요....

가장 좋은건 뭘 입에 넣기 전에 폰 메모장 어플에 주르륵 써놓고 그 다음에 마음껏 먹는 방식입니다.

적다보면 점점 디테일해지게 돼요. 왜냐면 먹는게 줄어드니까요.

간식으로 먹은 치즈한장이 소듕해지기때문에 나중엔 싫어도 다 적게되니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마지막 7일째 먹은걸 써보자면...

 

아점 :  미트토마토파스타(+브로콜리,양파)+돼지바비큐 약간

간식 : 베지밀 바나나맛 두유

저녁 : 명랑 감자핫도그, 우동 한그릇, 귤

 

그냥 이런식으로 쭉 씁니다. 운동한거 있으면 적고, 물을 얼만큼 마셨나 꼭 생각해봅니다.

 

 

솔직히 단기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급할대는 굶고 뛰고 하지만 그건 임기응변이지 건강관리가 아닌것 같아요. 중요한 날에 옷에 들어가기 위한 노력이라서 그게 정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지도 모르겠어요.

 

이렇게 다이어트 시작하고 7일간 오히려 몸무게가 쪄버린 자의 변명입니다.

 

일주일동안 대충 기록해보니 문제점이 여러가지였습니다.

1. 운동을 미룬다.

엄청 거창한 운동 아니어도 되니까 아침에 일어나서 씻기 직전까지 운동하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실제로 이전에도 이렇게 했었는데, 이번에 몸이 유난히 안움직이네요ㅠㅠㅠㅠ

 

2. 인스턴트 엄청 많이먹는다.

라면ㅋㅋㅋㅋㅋ 제한없이 먹는다고 했지만 다이어트 초반에는 라면을 안먹는게 좋더라고요. 일단 저는 라면만 먹지도 않을뿐더러. 짜고 달고 게다가 밀가루다보니 식단 습관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내일부터는 서서히 탄수화물을 빼기 시작할거예요. 라면도 딱 일주일만 안녕!

 

3. 단 음료 많이먹는다.

이번 다이어트가 유난히 힘든 이유입니다. 원래 단걸 전혀 안먹었는데 갑자기 단 음식에 맛을 들여서 하루에 꼭 사탕한두개는 먹으려고 들어요. 그정도야 상관이 없긴 하지만, 달콤한 음료를 자꾸 먹으려고해서 문제입니다. 카페 알바를 하면서 자꾸 달콤한걸 먹는 것도 이유가 되는것 같고요.

원래 탄산음료를 전혀 안먹었어요. 너무 달아서 그걸 먹으면 다른 음식을 못먹을 정도였는데 요즘은 뭐 사이다 귣. 너무 맛있어요.

가격이 비싸도 햄버거 세트메뉴대신 단품+감자튀김에 따로 탄산수를 사먹던 사람이었는데... 이 입맛이 돌아올지 모르겠습니다.

 

 

4. 늦게자는 습관

일단 지금 밤1시입니다. 이건 아주 양호한 거고 요즘은 새벽 네시, 다섯시에도 자고 있어서 진짜 큰 문제네요. 올빼미면 활동이 적어져서 건강한 체중감량이 훨씬 힘든것 같습니다. 음식을 덜먹으니 무게는 빠지는데 모양새는 영.... 오늘은 두시에 자는게 목표! 정 안되면 기상시간을 당겨야겠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좋은 방법 없을까요?

 

 

5. 늦게까지 폰 보는 습관

폰을 들면 일단 옆으로 눕게됩니다. 폰을 들면 일단 운동은 포기해야해요. 차라리 TV가 낫지. TV보면서는 스쿼트라도 할수 있으니까요. 자기전에 거의 두시간은 폰 들고 있는 것 같아요. 이건 당장 오늘부터 고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냥 폰을 멀리 던져놓으면 되니까요.

 

 

 

 

이렇게 문제점을 찾고, 다음 일주일간의 목표는

일어나자마자 운동하기, 라면금지, 단 음료(커피포함)는 하루 한번만, 1시 전에 잠들기, 폰은 방문 옆 협탁에 두고 자기. 입니다.

이렇게 다섯개만 지켰을때 몸무게가 줄어드는지 기록해볼게요!

2주차는 약간 본격적으로 저 다섯개를 표로 만들어서 기록해볼까합니다.

 

 

 

 

누가 이 블로그에 들어오겠냐마는, 그래도 좋은 방법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특히 맛있는 다이어트 레시피 있다면 제발...댓글로......

혼자 다이어트는 넘나 힘들지 않습니까.

함께 내년 여름에는 튼튼한 애플힙으로 거듭나봅시다!